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사이드메뉴

컨텐츠 내용 시작

특별프로그램 CLC
Creative Leadership Curriculum (CLC)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이 교육현장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인 창의성, 윤리성, 세계적시각을 학생들에게 배양하고자, 경영대학과 산업 및 기업 그리고 동문과 교수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운영하는 산학협력 교육과정의 총칭이다. 급변하는 글로벌경영현장에 필요한 미래인재의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서는 이제 강의실만의 교육으로는 한계가 존재한다. 이를 위해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사회 현장에서 발로 뛰면서 사회문제를 인식하고, 강의실에서의 배움을 현장의 문제에 적용하는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는 교육, 직접 발로 뛰고 현장을 누비는 경험으로부터 현장에서의 산교육을 지향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CLC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이 가진 고유한 프로그램으로, 해외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경영현장을 체험하는 uGET, 경영학지식으로 대학 주변의 지역사회에 지식을 공유하고 전파하는 연세컨설팅프로젝트, 다양한 산업계의 선도적인 리더들로부터 경영현장의 경험을 전수받는 핵심가치포럼, 창조경제를 표방하는 대한민국의 앞날을 책임질 청년벤처의 꿈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기업가정신교육과정,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는 대학 생활에서 동문들이 인생 멘토로 활동하는 동문멘토링 등 매우 다양한 성격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CLC 프로그램은 다양한 산업군과 기업 그리고 많은 동문들의 협력과 참여로 진행하고 있다. CLC프로그램에서 추구하는 교육 가치와 구현하는 핵심가치 및 권장학년 등을 프로그램별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상세내용 보기
uGET : undergraduate Global Experience Team-project

BIZ3174, BIZ3178, BIZ3179, BIZ3192, BIZ3193, BIZ3194 (경영학 전공선택, 3학점)
위의 학정번호 과목 중 재학 중에 1회 이수할 수 있다.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연세경영인을 국제적인 시각을 지닌 창의적 리더로 양성함을 그 사명으로 한다. 글로벌로 향하는 학생들의 수요를 모아 학생들에게 단순한 해외여행이나 연수에서 벗어나 특별한 미션을 가지고 그에 적합한 외국의 기업이나 단체를 방문하여 글로벌 시장의 변화를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이에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을 함양하고자 해외현장프로젝트 수행활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세계화 활동의 중추적인 프로그램으로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운영하고, 해외프로젝트와 사전 사후 프로젝트 기간을 합하여 총 8주 진행하는 팀프로젝트활동 과목이다. 파트너기업이 제안한 해외프로젝트를 학생들이 직접 수행하며 이 활동을 통해 대학생의 시각에서 본 해외시장 진출 및 발전 전략을 파트너기업에 제공하는 것이다. 프로젝트 기획에서 실행까지 독립적인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하며, 참여 후에는 파트너기업에 채용의 기회도 노릴 수 있다. 파트너기업은 젊은이의 시각에서 본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발굴하고, 기업에 필요한 글로벌 핵심 인재를 미리 확보하는 기회를 제공 받을 뿐 아니라, 연세대학교 및 사회에 기업 이미지를 향상시키며, 산학협력 네트워킹을 강화할 수 있는 혜택을 가질 수 있다. uGET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의 글로벌역량 핵심프로그램으로 2008년에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uGET현황을 자세히 알아불 수 있다.   

선수과목: 경영학 전공기초과목 권장, 3,4학년 수강, 사전 선발


상세내용 보기
BUSINESS ETHICS & SOCIAL RESPONSIBILITY

세계 경영 석학들이 공통적으로 제시한 미래 리더십은 연세경영교육의 핵심가치와 일치한다. 해외 유명 경영대학 학장들은 미래 경영현장에서 올바른 일을 행하는 ‘윤리적 리더십’이 더욱 강조될 것임을 한결같이 언급하였다. 지식과 사물 등 공유경제가 이미 우리 곁에 다가와있고, 지식 공유는 특히 지식인에게 부과된 의무이자 혜택이기도 하다. 윤리적 리더십은 현 세대의 리더에게 가장 중요한 화두로 자리할 것이다.

ENTREPRENEURSHIP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2015년 창립 100주년을 맞아 미래 연세경영교육 100년의 방향을 재정비하는 매우 적절한 시기임을 인식하고, 경영교육에 새로운 정신을 담고자 하였다. ‘창업과 기업가정신 함양’이 그것이다. 세계 경제는 혁신적 아이디어로 세상을 바꾼 창업기업들에 의해 움직이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한국의 창조경제 또한 청년창업으로부터 일어날 수 있음은 이미 인지된 바이다. 그 동안 ‘창업과 기업가정신’은 주로 공과대학에서 주도하는 분위기였으나 경영학지식이 동반하지 않은 창업기업은 경영위기에 몰리는 사례를 많이 보아왔다. 이제 경영교육현장에서 ‘창업과 기업가정신’ 함양 교육을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이유이다. 이에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2015년을 경영교육의 혁신 원년으로 하여 경영교육에 ‘창업과 기업가정신’을 담는 혁신적인 교육을 도입하였다.

CORE VALUE FORUM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세계적 수준의 경영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하는 비전과 탁월한 교육과 선도적 연구를 통해 세계적 시각을 지닌 창의적이고 윤리적인 리더의 육성을 학교의 미션으로 정하고 글로벌경영교육의 선두가 되고자 한다. 이를 전략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항목으로 교육커리큘럼 정비 및 학생의 창의성, 세계성, 윤리성 교육 강화라는 목표를 가지고 경영학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연세경영의 3대 핵심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핵심가치포럼 과목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강화하고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LEADERSHIP MENTORING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탄탄한 동문 네트워크와 산업계 네트워크를 파트너로 하여 미래 경영현장에서 요구되는 인재 리더십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연세경영 동문의 후배사랑 프로그램 ‘신입생동문멘토링’은 동문선배들이 후배들에게 전수하는 인성리더십 프로그램의 결정체라 할 수 있다. 또한 ‘Creative Leadership Forum’은 대한민국 핵심산업의 심층적 이해를 돕는 커리어개발의 주축 프로그램이다. 업계 선도 CEO들의 현장감 있는 특강과 선배들과의 커리어간담회를 통해 기업으로의 취업, 학계로의 진입, 또는 창업 등 다양한 필드로의 진로 탐색을 가능하게 하고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컨텐츠 내용 끝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

x
x